본문 바로가기

축구리그/프리미어리그

폴 머슨 "맨유는 맨씨티를 추월하는게 불가능하다"

반응형

폴 머슨: 맨유, 풀럼전 충격적인 경기로 맨시티 추월 불가능

 


에릭 텐 하흐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렉스 이워비의 97분 골로 풀럼에게 2-1로 패하며, 올 시즌 모든 대회에서 15번째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이 패배로 맨유의 5연승이 종료되었고, 상위 4위 진출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폴 머슨은 맨유의 경기력을 "정말 충격적"이라고 표현하며, 새로운 부분 소유주 래트클리프가 클럽의 옛 영광을 되찾으려는 과제의 크기를 여실히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머슨은 최근의 연승이 텐 하흐 감독 아래 지속된 문제점을 단지 가렸을 뿐이라고 믿으며, 앞으로 5년 이내에 클럽을 타이틀로 이끄는 어떤 감독도 기사 작위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맨유의 경기력이 충격적이었다. 과장이 아니다. 정말 충격적이었다"고 머슨은 '사커 새터데이'에서 말했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상위 4위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상위 4위에 들어가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나? 그들이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할 것 같지 않은데, 그럼 왜 그 대회에 참가해야 하는 거지?

"풀럼이 정말 잘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경기에 점점 더 몰입했고, 상당히 편안했다. 그들은 전반전을 완전히 지배했다. 승리할 만했다. 단순한 운이 아니었다. 전혀 그렇지 않았다.

"맨유가 얼마나 나빴는지 설명할 수가 없다. 정말, 정말 나빴다.

"누구도 잘하지 못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도, (알레한드로) 가르나초도, (브루노) 페르난데스도 아니었다. 심지어 (코비) 마이누도 교체됐다. 오늘은 아무도 아니었다. 어쩌면 (해리) 매과이어가 노력한 점에서는 예외일지 모르겠다. 그는 골을 넣었고 또 하나를 넣을 수도 있었다.

"하지만, 솔직히, 정말, 정말 형편없었다. [짐 래트클리프 경]이 오늘 그 경기를 보고 '와, 나는 이걸 위해 많은 돈을 썼다'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 모든 돈을 투자하고 오늘 그런 경기를 보면, 그들은 [백만] 마일 떨어져 있다.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십억] 파운드가 떨어져 있다. 어떻게 따라잡을지 모르겠다. 그는 맨시티를 추월하고 싶다고 했다. 우와, 좀 끌어당겨. 먼저 다른 팀들을 추월하려고 노력해봐."



'승리가 문제를 가렸다'

최근 연승에 대해 묻자 머슨은 추가적으로 말했습니다. "지난 5~6주 동안의 결과들은 모두 '폴리필라'였다. 그저 문제를 가리는 것뿐이었다.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는 경기의 마지막 킥으로 득점했다.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는 간신히 잡아채는 것이었다. 그날 그들은 빌라보다 나은 팀이 아니었다. 웨스트햄을 3-0으로 이겼지만, 그건 결코 3-0이 될 만한 축구 경기가 아니었다.

"그들은 문제를 가리고 있었고, 오늘 다시 한 번 드러났다.

"이번 시즌 원정 경기에서 풀럼보다 적은 점수를 얻은 팀은 셰필드 유나이티드뿐이므로, 그들이 원정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이 아니라는 것은 분명하다.

"맨유는 맨시티보다 백만, 백만 마일 떨어져 있다. 지금은 맨유를 보면 약 10년 전 영국 대표팀을 보는 것 같다. 그때 사람들은 '내 생애에 그들이 대회에서 우승할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현재 맨유의 상황이 그렇다. 나는 그들이 조만간 리그에서 우승할 것 같지 않다고 본다. 그들은 댄 애쉬워스를 영입해야 한다. 나는 3천만 파운드의 선수보다 그를 위해 3천만 파운드를 지불하는 것이 낫다고 본다. 그들은 밑바닥부터 시작해야 한다.

"하지만 이것은 매우 느릴 것이다.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맨유가 앞으로 5년 안에 리그에서 우승한다면, 그 감독은 실제로 기사 작위를 받아야 한다.

"그 팀이 38경기 동안 리그에서 우승한다고? 절대로 기회가 없다."



셔우드: 5년 이상 걸릴 수도 있다


팀 셔우드 역시 맨유의 미래 전망에 대해 비관적인 의견을 내놓았으며, 지금까지의 임기 동안 클럽의 의문스러운 영입에 대해 텐 하흐 감독의 역할을 지적했습니다.

그는 "그것은 [5년]보다 더 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선수들이 필요하다고 말하지만, 그 중 많은 선수들은 감독이 영입한 선수들이다. 그는 그 선수들을 축구 클럽에 데려왔으니, 뭔가 잘못되었다.

"아마도 선수 선발의 문제일 수도 있고, 프리미어리그의 경쟁적인 성격 때문일 수도 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경쟁적인 리그다. 그는 매주 일관되게 경기에 참여하고 경쟁할 수 있는 선수들이 필요하며, 현재 그들은 그런 선수들이 없다.

"내가 짐 래트클리프 경이라면, 나는 그에게 또 다른 2억 파운드에서 5억 파운드를 주겠는가? 지금까지 그가 보여준 것을 본다면,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유럽 대회에 진출하지 못한다면, 텐 하흐가 여름까지 그곳에 있을 것 같지 않다고 나는 놀랄 것이다."


'포슨, 선배 선수들에게 실망'


텐 하흐 감독은 풀럼전에서 부상당한 라스무스 호일룬드를 대신해 19살의 오마리 포슨에게 프리미어리그 첫 출전 기회를 주었지만, 이 아카데미 출신 선수는 전반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전반전에 조기 교체되었습니다.

"포슨에게 안타까움을 느꼈다"고 머슨은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에게 화가 난 듯 했다. 몇 번 공을 잃었다.

"하지만 팀에 처음 들어와 전체 경기에 출전할 때, 당신은 선배 선수들에게 의존해야 한다. 그들이 잘해야 하는데, 오늘 그런 지원을 받지 못했다.

"그 주변의 선수들도 잘하지 못했고, 그것이 그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정말 그를 불쌍하게 여겼다. 나는 선배 선수들이 그를 실망시켰다고 느꼈다. 제대로된 위치에서 공을 주지 않고, 자기 자신만 생각했다.

"하지만 이것은 경험이었다. 그는 어린 나이에 맨유에서의 첫 출전을 했고, 그 자신이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텐 하흐: 우리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지만, 그들을 놓쳤다


텐 하흐 감독은 선수들이 보여준 경기력에 만족한다고 밝히며, 이워비의 결승골로 이어진 실수들을 아쉬워했습니다.

"우리는 경기에서 다시 싸워나가며 큰 성격을 보여주었고, 그 후 게임에서 승리할 기회가 있었다"고 그는 Sky Sports에 말했습니다.

"우리는 한 선수가 잘못된 위치를 취함으로써 그들을 놓쳤다. 코너에서의 스로인에서 그들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풀럼은 좋은 팀이지만, 우리는 더 잘 압박할 수 있었다. 그 방법을 알아낸 후, 나는 우리가 경기에서 나아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매우 좋은 기회들을 가졌다.

"그들도 기회를 가졌지만, 전반전에 우리가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고 느꼈다.

"우리는 후반전에 느린 시작을 했고, 카세미루를 잃어 골을 허용했다.

"우리는 강한 믿음을 가졌다. 우리는 승리를 위해 노력했다. 이것이 이 팀의 성격이고, 그것을 보는 것은 훌륭하다."

 

 

- 이 칼럼은 스카이스포츠에 게제된 폴 머슨의 분석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폴 머슨은 아스날의 레전드로 방송과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축구 전문가입니다. 

 

기사원본 보러가기 :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3080360/paul-merson-man-utd-a-million-miles-away-from-overtaking-man-city-after-shocking-display-against-fulham

반응형